오사카 도톤보리 시덴노 라멘 내돈내산 후기,오사카 3대 라멘,이치란

오사카 도톤보리  시덴노 라멘 내돈내산 후기

일본 여행하면 역시 라멘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오사카의 중심지인 도톤보리 인근에는 유명한 라멘 맛집들이 많은데요. 맛있다고 소문이 자자한 이치란라멘 같은 경우는 웨이팅이 발생해 줄을 서서 먹어야 합니다. 시간이 금인 해외 여행객에게 대기를 하면서 먹기에는 부담스럽긴 하지만 많은 한국 여행객들은 줄을 서서 이치란을 드시고 오신답니다. 그럴 가치가 충분히 있다는 것이겠지요. 

하지만 저는 라멘에 대해 그렇게 진심은 아닌지라, 줄서서 먹기는 그렇고 또 그렇다고 도톤보리에서 라멘을 안먹기도 그래서 이치란과 킨류에 비하면 다소 한가한 시덴노 라멘에서 먹었습니다. 이에 대한 경험담을 공유하여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는  당시 라멘을 먹을 계획은 아니였었습니다. 그때 유니버셜 스튜디오 다녀오는 길이라 너무 힘들어서  숙소 가는 길에 간단히 해결하자는 생각에 즉흥적으로 라멘을 먹기로 결정해버렸죠!  원래는 이치란이나 카무쿠라를 먹으러 갈까 했지만, 대기도 많을 것 같고, 기다릴 힘도 없어서 회전율이 높다는 킨류쪽으로 터벅터벅 걸어갔습니다. 

킨류 라멘은 용 조형물로 유명해진 곳인데요. 지금은 용의 꼬리가 잘렸다고 하더라고요. ㅎㅎ 제가 갔을 때는 버젓이 꼬리가 있을 때였습니다. 

그러나 도착한 킨류 앞에 대기가 좀 있었습니다. 도저히 저는 기다릴 수 있는 상황이 아니였죠. 최악의 상황에는 포기하고 로손 편의점에서 아무거나 사서 해결해야 할 판이었습니다. 

그런 차에 옆에 대기가 없는 시덴노 라멘집을 발견하고 들어가 버렸습니다. 거기서 한국말이 막 들려와 사이렌 목소리에 이끌린 뱃사람처럼 목을 빼고 가게로 스며 들어갔습니다. 

도톤보리 시덴노 라멘 된장라멘

분위기 

도톤보리 특유의 활기찬 분위기와 너무 잘 어우리는 시덴노는 매장에 들어서자 점원들이 다같이 소리 높여 인사를 하며 맞아줍니다. 제가 갔을 때는 유학 중인 한국인 점원이 있어서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됐었습니다. 

앞서 언급 했듯 당시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갔다 오는 길이라 너무 지쳐있었습니다.

깔끔한 오픈형 주방이였으며, 테이블들도 청결하게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계속 들어오고 나가서 조금 정신이 없긴 한데, 도톤보리 주변은 다 그렇기 때문에 감안하고 있었습니다.  

 

도톤보리 글리코 광고판

시덴노 메뉴

매운된장라멘 1000엔 / 치킨 라멘 950엔 / 간장 계란 라멘 970엔 / 간장 라멘 850엔
된장라멘 900엔 / 된장계란 라멘 1020엔 / 구운돼지고기 간장 라멘 1100엔 / 야채된장 1070엔
한접시 170엔 / 계란 1개 120엔 / 만두 5개 400엔 / 공기밥 150엔

라멘 맛

그런데 시덴노 라멘, 제 입맛에는 조금 짜더라고요. 제가 느끼기에 전반적으로 오사카 음식의 간이 짠것 같더라고요.  라멘의 참맛을 모르는 촌놈인지라, 왠지 한국에서 먹은 라멘들이 더 맛있다고 느끼는 건 라잘못인 것이죠?

아마도 오사카 3대 라멘집으로 손꼽히는 카무쿠라, 이치란, 킨류는 다르지 않을까요!

애초의 목적과 같이 간단하게 한끼 후루룩 먹기에는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제가 너무 라멘 본토의 맛을 기대한 것 때문일까요? 라멘 맛이 제가 기대했던 것에는 못 미치는 것 같았습니다. 사실 그때 너무 몸이 힘든 상태라 정확히 어떤 메뉴를 시켰는지 기억 나지 않습니다, 그냥 비주얼로 봤을 때는 된장 라멘 같습니다. 

소이라멘 시덴노

오사카 3대 라멘 맛집은?

오사카에 카무쿠라,이치란, 킨류를 현지인과 여행객들 사이에서 3대 라멘집으로 손꼽고 있습니다. 그 중 이치란 라멘이 인기가 가장 많은데, 이치란 라멘에는 현지인들도 많이 찾아가 거의 항상 대기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보통 1시간 이상 발생한다고 하니 단기 여행 온 관광객에게는 좀 먹기 힘든 곳이 되고 있습니다. 뭐 N차 여행객들은 그 정도 기다림이야 감내 할 수 있을듯합니다. 

 

다음으로 유명한 곳이 카무쿠라인데, 소유라멘이 유명한 곳으로 입구와 출구가 다른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킨류는 24시간 영업하는 것이 특징인데, 매장 상단에 용 조형물이 얼마전 꼬리를 잘라내는 일이 있었다고 하여 이슈가 되었죠. ㅎㅎ 꼬리가 다른 건물 영역을 침범해서 법원에서 결정이 나 꼬리를 싹둑 잘라냈다고 하네요. 대신 이제는 눈에 눈물을 붙였다고 하는데 재밌네요.  

총평

저는 라멘보다는 인스턴트라면을 좋아하는 그런 아재입니다. 그래서 라멘 맛을 잘 몰라요! 

그런 사람의 관점으로 느꼈을 때 일본이라고 다 라멘이 맛있는 것은 아닌 것 같다 입니다.

어쩌면 제 입맛이 깊은 일본의 맛을 이해 못하는 것 일수도 있겠지요. 

참고로 저는 전형적인 한국 초딩 입맛을 가지고 있으며, 이제야 뒤늦게 서서히 어른으로 바뀌고 있는 단계에 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것은 탕수육, 햄, 소세지, 빵 이런 칼로리 범벅 된 건강을 해치는 음식을 즐겨 먹었으나, 이제는 서서히 코다리 조림 맛도 알게 되고, 입에도 안되던 묵은 김치도 즐겨 먹고는 있습니다. 

아직 삼합은 무리고요. 그런 저한테는 시덴노의 라멘은 좀 고기 냄새인지 된장 냄새인지 그것이 좀 거슬렸고, 너무 짜서 조금 실망했었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기다리더라도 유명한 곳에서 먹는 게 좋을 듯합니다. 

오사카 맛집 및 관광지 소개

 

간사이공항에서 난카이 라피트,간쿠쾌속으로 오사카 가는법,도톤보리,리무진

간사이 공항은 일본 오사카 자유여행을 시작하는 관문입니다. 간사이 공항은 오사카 북쪽에 있는 이타미 공항을 대체할 목적으로 1994년 개항하여 지금은 오사카를 향하는 모든 국제선이 간사이 공항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https://www.meng9s.co.kr

 

일본 오사카 2박3일 자유여행 코스추천, 빈틈없는 일정,USJ,덴포잔

일본은 한국과 비행기로 불과 한 두 시간 만에 닿을 수 있는 거리에 있는 나라이며, 문화도 비슷한 듯 달라 해외 여행지로 선호 받는 곳입니다. 요즘은 일본의 소도시로 여행을 많이 가신다고 하는데 그래도 일본의 대표적인 관광지는 도쿄와 오사카 아니겠습니까?

https://www.meng9s.co.kr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 도톤보리에서 가는 3가지 방법,셔틀,택시,일본오사카

오사카 여행을 오셨다면 도톤보리 근처로 숙소 잡는 것을 선호 하실겁니다. 그것은 아마도 도톤보리가 옥사카 난바와 가깝고 여러모로 교통편이 편리하고 맛집이 많기 때문일 것 입니다.

https://www.meng9s.co.kr

 

오사카 도톤보리 저렴한 가성비 호텔 추천,난바,나가호리바시역,난바역

일본 오사카 자유여행을 하신다면 호텔의 위치를 도톤보리로 구하신다면 여행 중 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하는데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특히나 아이들이나 어르신을 모시고 여행을 하는 가족 단위의 관광객에게는 숙소를 도톤보리로 구하신다면 훨씬 수월한 여행이 되실 겁니다.

https://www.meng9s.co.kr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후기,입장권,익스프레스 용어 설명,일본자유여행

저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과 싱가포르를 다녀왔었습니다. 그 중에 일본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은 오사카로 자유여행을 처음으로 간다면 빼먹을 수 없는 코스일 것입니다.

https://www.meng9s.co.kr

 

일본 오사카 여행 도톤보리 한인민박 추천,난바역,숙소,호텔,이치란라멘

해외여행을 하는데 있어서 숙소는 정말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위치와 교통이 좋은 곳의 안전하고 몸과 마음을 편히 쉴 수 있는 호텔들을 많이 찾아 보십니다. 그러나 어느나라나 그렇듯이 오사카 역시 위치가 좋은 곳의 호텔들은 비싸거나 저렴하다면 시설이 낙후되어 있죠ㅠㅠ

https://www.meng9s.co.kr

 

오사카 주유패스 자유여행 경비 절감을 위한 필수 아이템,무료시설 정보

일본 오사카 여행을 저렴하게 하고 싶다면 당연히 주유패스를 떠올릴 수 밖에 없습니다. 주유패스를 소유하고 있다면 기간내 오사카내의 대중 교통은 물론 많은 관광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https://www.meng9s.co.kr

 

도쿠마사-현지인 추천 일본 오사카성 카레 우동 맛집,자유여행 필수 코스

일본에는 우동 맛집이 참 많습니다. 우동 한우물만 파는 장인들도 많이 있다고 하죠! 오사카 자유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인기 카레 우동 맛집인 도쿠마사에 들리는 것이 한때 필수 코스처럼 되기도 했었는데요.

makesure.tistory.com

 

오사카 현지인 웨이팅 맛집 돈테키 혼마치,목살 스테이크, 일본 자유여행

오사카에는 수많은 맛집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도톤보리와 멀지 않은 혼마치역 근처에 오사카 현지인들도 웨이팅하는 돼지 목살 스테이크 맛집이 있습니다.

https://www.meng9s.co.kr

 

산타마리아호 데이크루즈 후기,일본 오사카 가족여행 주유패스 무료

안녕하세요. 삶은어드벤처입니다. 일본 오사카 자유여행 또는 가족여행을 가신다면 댄포잔(텐포산)에 많이 들리실겁니다. 그곳에 가이유칸 수족관(해유관),레고랜드 디스커버리,댄포잔 대관

makesure.tistory.com

 

덴포잔 대관람차,일본 오사카 커플여행 오붓하고 자유롭게 즐기는 뷰맛집

안녕하세요. 삶은어드벤처입니다. 오사카 메트로 오사카코역에서 내리면 덴포잔(텐포산)입니다. 1번출구에서 항구쪽으로 쭈욱 뻗은 길을 따라오다보면 자연스럽게 방문객을 맞아주는 덴포잔

makesure.tistory.com

 

다음 이전